Warning: file_get_contents(/var/www/html/data/cache/URI/4.9.3,934e9c5ea1427f374d724fff88c244f85fc0cfc7,1.ser):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plugin/htmlpurifier/HTMLPurifier.standalone.php on line 15531

새정치 "6일이후 메르스 추경위한 전쟁"

페이지 정보

권병찬 작성일15-07-02 20:36 조회1,277회 댓글0건

본문

새정치 "6일 이후 메르스 추경 위한 전쟁"

새정치민주연합은 2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경기부양책으로 15조원이 넘는 추가경정예산(추경)이 편성된 것과 관련해 추경의 내용을 문제 삼으며 정부와 새누리당을 향해 포문을 열었다. 문 대표와 이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이날 오후 국회 대표회의실에서 개최한 '메르스 피해 지방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한 목소리로 추경의 내용상 문제점을 지적했다.
문 대표는 "우리당은 금융, 정책자금, 세제지원 확대 등 피폐화된 지역경제에 대한 특별지원을 중앙정부 차원의 종합적이고 과감한 대책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중앙정부에 강력히 요구한다"며 정부에 메르스 맞춤형 추경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표는 ▲원칙과 방향은 예비비와 재해 대책비 등 가용한 재원의 선행 ▲메르스와 가뭄, 민생고 해결을 위한 세출정액 추경 ▲법인세 정상화 세입확충방안 동시 마련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uwpqo.jpg 
이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우리당이 제시한) 메르스 특별법을 거절하고 7월6일쯤 추경을 제안하겠다고 연락해왔다"며 "(그 내용을 일부 보니) 도로건설 등 민원해결성 계획이 잔뜩 들어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7월6일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국회의 결단이 이뤄진 다음에는 메르스 추경으로 인한 전쟁"이라며 "7월6일 이후 메르스 맞춤형 추경에서 새정치연합이 꼭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들은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등 지자체장들에게 메르스 피해 복구를 위해 필요한 예산이 어느 정도인지를 제시해주면 그 안이 최대한 이번 추경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시장은 이에 대해 "(메르스가) 우리 경제성장 동력을 흐트렸다. (메르스 피해 복구 등에 들어가는 비용은) 지금 중앙정부 예비비만으로는 어림도 없다"며 새정치연합에 서울시의 추경 정책제안서를 제출했다.

권병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