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7회 지티아이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개최
페이지 정보
편집국 작성일19-09-03 18:29 조회1,278회 댓글0건본문
강원도, 「제7회 지티아이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개최
- 내 안에 너 있다-박람회 안에서 또 다른 박람회가 열린다. -
「제7회 지티아이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오는 10월 17부터 20일까지, 4일간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가운데, 국내외 기업 530개를 전략산업관, 식품관, 리빙관, 글로벌관으로 구성하되, 지티아이 박람회장 안에서 또 다른「미니 박람회」를 만들어 국내외 구매 및 관람객들에게 특화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명 ‘내 안에 너 있다.’라는 콘셉트라는 설명이다. 지티아이 박람회장에서 열리는「미니 박람회」로는 ➀ 의료기기 전시회 ➁ 마을박람회 ➂ 원주시관 ➃ 원주 3야시장 ➄ 다문화 공감부스 등이다.
➀ 제15회 강원의료기기 전시회(GMES 2019)는 10.17.부터 10.20.까지 4일간 일반인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생활의료기기를 지티아이 박람회장에서 전시․특가판매하고, 의료기기 종합지원 센터에서는 전문 의료기기를 중심으로 10.17.부터 10.18.까지 이틀간 전시․판매한다.
➁ 2019 마을 박람회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박람회로, 도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우수제품 전시판매와 홍보관, 먹거리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마을기업 및 공동체가 더 큰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➂ 원주시 명품관은 원주시 대표기업 6개 기업, 20개 홍보장 선정․배치하여 기업도시 원주시만의 특징을 살린 공간을 꾸며 전시․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➃ 3야시장은 박람회장 인접 공간에 향토음식 등 야시장 50개 홍보장, 체험 10개 홍보장, 전시․판매 30개 홍보장, 편의시설 등 총 100여 개 홍보장을 설치하여, 박람회 기간 내내 상설무대 공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박람회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➄ 다문화 공감부스는 원주시 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3야시장 내 글로벌 푸드점을 배치 중국,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각 나라의 음식을 체험하고 전통놀이, 문화공연, 전통의상과 함께하는 사진촬영소 등 다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이밖에도 강원도는 원주시와 공조하여 지티아이 박람회를 통해, 관광산업, 전통시장화, 강원 상품권 및 원주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 등 지역경제효과가 극대화할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 추진해 나간다는 설명이다.
박대용 중국통상과장은 “지티아이 국제무역투자 박람회를 통해 현장판매와 수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구하면서 한편으로는 각각의 경제주체가 동북아 3억 신흥시장 시장으로 나아가는 플랫 홈 역할을 다하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특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이영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