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 추진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19-06-27 16:39 조회1,784회 댓글0건본문
내년 2월 타당성조사 용역 완료 후 공모신청서 제출
울산시가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에 나설 예정이다.
울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6월 21일 전국 시․도에 통보한 2019년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계획*을 충분히 검토한 후 내년도 공모사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 재원비율 : 국비보조 30%, 융자 40%(지방비 대체 가능), 지방비 30%
공모 계획에 따르면 사업추진계획서와 시설현대화사업 타당성조사 연구용역보고서를 농식품부에 각각 제출해야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응모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2월 완료를 목표로 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중이다.
이 용역은 대내외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전망과 유통실태 조사, 향후 도매시장 제도의 관리운영 및 시설에 미치는 환경요인 분석, 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적정성, 도매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울산시는 용역이 완료되면 2020년도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신청서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 경제부시장송병기)는 지난 5월 국내 재건축 사례인 대전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과 타 지역 이전 사례인 인천남촌농산물도매시장 등을 견학하고 우수사례는 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타당성조사 용역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용역 중간보고회를 포함한 추진위원회, 도매시장 종사자 대상 설명회, 시민 대상 공청회 개최 등을 통해 시설현대화사업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고 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추적사건25시 서용덕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