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file_get_contents(/var/www/html/data/cache/URI/4.9.3,934e9c5ea1427f374d724fff88c244f85fc0cfc7,1.ser):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plugin/htmlpurifier/HTMLPurifier.standalone.php on line 15531

강경화 외교부 장관, “주에티오피아 외교관 성폭행 엄중조치”

페이지 정보

사회팀 작성일17-07-13 18:38 조회2,051회 댓글0건

본문

강경화 외교부 장관, “주에티오피아 외교관 성폭행 엄중조치

외교부가 주에티오피아 주재 외교관의 성폭행 사건에 대해 대국민사과를 했다. 그러면서 강력한 재발방지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13일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해 말 주칠레 주재 외교관 성추행 사건 이후 또 다시 외교관의 성범죄가 발생한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국민 여러분들께 사죄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조 대변인은 "해외근무 외교관에 대한 복무감찰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감사관실 내 감찰담당관실 신설 등의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최근 출범한 혁신TF를 중심으로 외교부 조직·인사관리면에서 혁신을 추진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hsc.jpg  

이어 "앞으로의 조사과정에서 피해자의 인권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피해자의 의사가 조사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도 보고를 받고 "개탄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 대변인은 "강 장관은 '신정부 출범 계기로 외교부가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혁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매우 심각한 재외공관 복무 기강 해이 문제가 발생했다'는 점을 지적했다"면서 "엄중한 복무 기강 지침을 전 재외공관에 하달했으며 특히 성비위와 관련해 무관용 원칙과 관련 법률에 따라서 엄정 조치할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고 전했다.

추적사건25시 사회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