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위촉 및 간담회 가져…
페이지 정보
서용덕기자 작성일24-01-05 19:38 조회290회 댓글0건본문
사천바다케이블카,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다솔사 등 주요관광지에서 활동 예정 -
- 해양관광 중심도시와 함께 우주항공도시 홍보에도 전력
사천시의 얼굴인 문화관광해설사들이 올해도 체류형 해양관광 중심도시 사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관광객 맞춤형 관광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5일 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양질의 해설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4년도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를 거쳐 선발된 12명의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그리고, 근무 및 활동계획 등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간담회도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문화관광해설사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 다솔사 등 주요 관광지에서 사천의 역사·문화 등이 담긴 해설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시티투어, 팸투어와 같은 현장투어 신청 시에도 동행해 관광지별 해설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에도 주력하게 된다.
특히, 각 지역의 문화유적을 안내하고, 문화유적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해설부터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까지 폭넓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문화관광해설사들은 사천의 아름다운 문화와 관광뿐만 아니라 우주항공의 역사와 미래 비전 등 사천시의 무한한 매력을 담은 친절한 해설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겠다고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사천의 얼굴인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 활동으로 시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사천 관광브랜드 이미지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