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file_get_contents(/var/www/html/data/cache/URI/4.9.3,934e9c5ea1427f374d724fff88c244f85fc0cfc7,1.ser):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var/www/html/plugin/htmlpurifier/HTMLPurifier.standalone.php on line 15531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댄스 페스티벌 2018

페이지 정보

추적사건25시 작성일18-05-21 16:37 조회1,386회 댓글0건

본문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댄스 페스티벌 2018

 

a4b1a4b7a4a7a4b8a4b2a4a1a4a7a4b82a4a1.jpg 

춤전문지 월간 댄스포럼이 주최하는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 2018’이 6월 6일(수)부터 14일(목)까지 서울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관객을 만난다.

‘크리틱스 초이스 댄스 페스티벌’(이하 크리틱스 초이스)은 평단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안무가들만이 신작을 올릴 수 있는 이른바 실력자들의 꿈의 무대다. 청년 예술가를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무용 공연장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을 제공하는 유일한 공연이기도 하다. 매년 9명의 잠재력 높은 안무가들이 이곳에서 대규모 군무 신작을 발표할 기회를 얻는다.

크리틱스 초이스 2018에서는 작년 수상자인 이동하와 정석순 그리고 새롭게 초청된 안무가 7명이 관객을 만난다. 올해는 특히 무용계 안에서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거물급 스타들이 대거 포함됐다. 국립현대무용단 클래스지도자를 거친 박명훈을 비롯해 강동아트센터 상주단체인 세컨드네이처 부대표 권혜란, 창무회 터줏대감인 임지애, 전국무용제 대통령상에 빛나는 최석열이 이름을 올렸다. 2018 평창올림픽에서 조안무로 활약한 조인호와 국립발레단 출신의 유회웅, 국립현대무용단 최연소 초청 안무가인 정수동도 신작으로 찾아온다.

공연 첫날인 6월 6(수)~7일(목)에는 3개의 현대무용 작품이 관객을 기다린다. 정석순의 ‘Heroes 2.0’과 박명훈의 ‘13시’, 권혜란의 ‘멀어지다’가 그것이다. 작년 기대 이상의 감수성을 드러낸 우수안무가 정석순은 꿈에 대한 철없는 고민에서 시작된 가슴 따듯한 이야기를, 국립현대무용단 클래스지도자 출신 박명훈은 시간의 압박에서 해방된 자유로운 공간을 그릴 예정이다. 유일한 여자 현대무용가인 권혜란은 관계와 삶의 거리에 대한 질문을 다룬다.

6월 9(토)~10일(일)의 두 번째 공연은 3인 3색의 한국춤 작품들로 채워진다. 먼저 정갈한 무대가 특징인 창무회 단원 임지애는 ‘열두 달의, 붉은’에 보름달을 꿈꾸는 미완의 삶과 미완의 세계를 담는다는 전언이다. 포텐아트컴퍼니 단장으로 전국무용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석열은 작품 ‘가인’을 통해 봉산탈춤의 미얄할미를 재해석하고, 평창올림픽 조안무인 우보만리 대표 조인호는 ‘방하착’을 통해 ‘내려놓음’에 대해 말한다.

마지막 공연은 6월 13(수)~14일(목) 발레와 현대춤의 조합이다. 차세대 발레 안무가로 주목받는 국립발레단 출신의 유회웅은 총을 쏜 범인을 찾는 신개념 추리 무용 ‘누가 그에게 총을 겨누었나?’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서 국립현대무용단 최연소 초청 안무가인 정수동은 우리 주변의 소리들을 리듬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탐색하는 ‘리듬분석’을, 2년 연속 크리틱스 초이스를 수상한 최우수안무가 이동하는 사랑과 관계와 자유의 춤으로 릴케의 시를 재탄생시킨 ‘사랑에 빠질수록 혼자가 되어라’를 발표한다.

‘제21회 크리틱스 초이스 2018’은 댄스포럼의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티켓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센터 홈페이지(www.koreapac.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745-0004

 

[추적사건25시 김영숙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